26 7월, 20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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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롬하츠 수제작 그가 딱 한 시간만 더 나와 함께 있었더라도 그것(비디에게 청혼하는 문제)을 그도 인지했을 테고 그럼 크롬하츠 수제작얼마나 돌이킬 수 없었을까! 그 장갑들이 ‘새끼 염소 가죽’으로 된 새하얀 장갑인데다가 그의 우체통 같은 입(설명 : 웨믹의 사각형 얼굴과 사각형 모양의 입은 그의 입을 더욱 우체통처럼 보이게 함)이 벌어질 때로 벌어져 있었기 때문에, 나는 그제야 ‘이게 무슨 꿍꿍이인가?’라며 의심을 하기 시작했다. 내 식사가 차려지는 동안, 나는 아침 일찍 ‘새티스 하우스’(여인숙에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저택. 죽은 미스 해비샴이 살 던 저택. 미스 해비샴는 에스텔라를 길러준 수양어머니. 에스텔라는 돈을 보고 이미 다른 귀족과 결혼했고 미스 해비샴은 사고 후 죽은 경우임)까지 크롬하츠 수제작거닐어 보았다. “그와 정말 결혼하려는 건 아니지, 에스텔라?” “그 자라면 내가 죽었길 바랄게다. 만약 그 작자가 살아 있다면 말이다. 넌 그것을 확신해도 좋을 게다.” 매그위치가 무서운 눈빛으로 나를 쳐다보며 말했다. “나는 그때 이후론 그에 대해 어떠한 얘기도 듣지 못했단다.” 나는 때때로, 그를 벗어난 속삭이는 한 두 마디의 말들이나 그의 태도에서 자신이 만일 좀 더 좋은 환경 아래에서 태어나 자랐더라면 지금보다 나은 사람이 되진 않았을지 아니었을지 하는 문제를 그가 곰곰이 생각해보고 있다는 어떤 인상을 나는 받았다. “자자 신사제군들, 정숙 좀 하게나. 드러믈(주인공의 라이벌) 씨는 아직 숙녀를 위해 건배를 들었던 적이 없소. 모임의 장엄한 헌법에 따라 저 짐승 같은 자식은 오늘 숙녀를 걸고 건배를 해야 하는 순번인 게야.” 사하다는 말을 전했다. 그리고 관련된 이야기들을 계속해달라고 그에 게 간청했다. “그럴 수만 있다면 분명 그렇게 했을 겁니다요.”라며 여관 주인장이 대꾸했다. “하지만 어림 반 푼어치도 없는 일 입쇼. 왜냐 굽쇼? 펌블추 크(능청스런 잡곡상, 72세)가 그 젊은이를 위해 모든 일을 했기 때문입죠.” “그럼 이전엔 날리셨다는 얘긴가요?” “에스텔라, 내가 사랑하는 에스텔라, 미스 해비샴이 네 자신을 구렁텅이로 몰아넣는 것을 허용하지는 마. 나를 제쳐놓아도 좋아. 넌 그렇게 해왔잖니. 그건 내가 더 잘 아는 사실이야. 하지만 제발 네 자신을 드러믈보단 더 가치 있는 남자에게 받쳐. 드러믈은 네가 선택한 남자가 아니야, 미스 해비샴이 단지 너를 그에게 준 것 뿐이야. 그건 미스 해비샴이 ‘너를크롬하츠 수제작 드러믈에게 보냄으로써’ 너를 사모하는 수많은 훌륭한 남성들과크롬하츠 수제작 너를 진실로 사랑해온 소수의 남성들에게 미스 해비샴이 가할 수 있는 최대의 모욕이자 상처이기 때문이야. 그 소수의 남성들 가 운데는 심지어 너를 나만큼이나 끔찍이 사랑한 사람이 있을 수 있어. 비록 그가 나만큼 널 오랫동안 지켜 오진 못했을 지라도. 제발 그런 사람에게 가. 그럼 내 마음이 이보단 더 잘 견딜 수 있을 테니까. 제발 너를 위해!” (42장을 다 읽으셔야 이 소설의 이후 이야기가 이해됩니다. 42장을 안 읽으면 이후 줄거리를 정말 모르게 됨) 그 동안에도 나는 허버트에게 말했다. 하지만 이러한 까다로운 얘기들로 웨믹(45세, 변호사사무실 서기)을 성가시게 하고 싶진 않았다. 죽을 정도로 마음의 상처를 입고, 병에 걸린 것만 같은 강렬함으로 미스 해비샴은 이 명부(=두루마리=편지)를 곱씹는 동안, 다른 손으로 자신의 목발 지팡이(=목발=지팡이)를 짚은 채, 그 지팡이 위에 턱을 괴고 앉은 채, 자신의 비정상적으로 창백하고 빛나는 그 두 시선으로 나를 노려보며 앉아 있었다. 마치 유령처럼. 그와 동시에, 웨믹은 자신의 코트 양(2) 호주머니에 손을 집어넣더니 거기에 있던 종이에서 뭔가를 꺼내고 있었다. 만약 내게 충분한 시간이 있고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 숙고를 더 해 보았다하더라도 나는 분명 시골로 내려갔을 거라 믿는다. “에스텔라,” 내가 이제 그녀에게로 고개를 돌리며 내 떨리는 목소리로 호소하고 있었다. 에스텔라. “넌 내가 널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잖니. 난 너를 오래도록 그리고 비싼 대가를 치르면서도 사랑해왔어. 넌 알거야.” 나는 이제 내 자신에 대해서는 너무도 의심하고 있었고 그에 대해서는 너무도 많이 신뢰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그 일에 대해 물어보지 않는데 내가 먼저 그 얘기를 꺼내고 될지 어떨지를 확신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. 그가 말했다. 그 돈으로 그는 ‘침대의 장식’으로 치장을 한 어느 젊은 아가씨와 결혼을 했더랬다. 그 결혼은 관객들로부터 큰 축하를 받았다. 대다수는 ‘리스’와, ‘애버딘’, 그리고 ‘글래스고’에서 온 증기선들이었다. (‘리스’와, ‘애버딘’, 그리고 ‘글래스고’는 영국 북동쪽에 항구 도시 들임. 스코틀랜드의 항구 도시들임) 그 배들은 짐들을 싣고 있기도 하고 싣고 있지 않고 있기도 했는데 물 위로 어찌나 높이 솟아 있든지 우린 그 배들을 옆으로 지나치면서 감탄을 절로 했다. 대략 밤 12시쯤에 나는 잠자리에서 일어나 ‘내가 24시간 동안 잠들어 있었으며 당초 출발 날짜였던 수요일은 이미 물 건너 가버렸다’라 고 굳게 믿으며 허버트에게로 갔다. “고맙습니다!” 두 손을 비비며 웨믹(46세, 변호사사무실의 서기)이 말했다. “그녀(43세, 웨믹의 아내)는 가금류(닭, 집오리, 칠면조)를 기르는 데에 있어서도 살림꾼이랍니다. 당신께선 모르셨을 테죠. 나중에 달걀을 몇 개 보내드릴 테니 직접 한 번 판크롬하츠 수제작단해보십시오.” “그래, 그래, 좋다!” 그녀가 말했크롬하츠 수제작다. “그밖에 또 있느냐?” 그런 그녀가 이내 대답했다. “계속해 보거라.(질문을 해 보거라)” 추신. 언제나 최고의 친구로부터 〉 일단은 1.6킬로미터(km. 어른 걸음으로 걸어서 24분 거리) 쯤 걸어서 읍(마을)을 벗어난 후 오는 마차를 잡아타기로 결심했다. 조의 이러한 설명이 나에게 커다란 즐거움을 주었는데, 왜냐하면 그 것이(미스 해비샴이 매튜 포킷에게 20억 원을 유산으로 남긴 것) 내가 행했었던 유일한 선행을 완성시켰기 때문이다. 마이크가 이 슬픈 상황을 웨믹(45세, 변호크롬하츠 수제작사사무실의 서기)에게 전달하는 동안, 재거스 씨(50세, 변호사)는 벽난로 앞에 위엄 있크롬하츠 수제작게 서선 그 과정에 일체 참여하지크롬하츠 수제작 않았는데, 우연히도 마이크의 두 눈에서 눈물이 반짝거렸던 것이다. 올릭(42세, 악당)은 나를 노려보며 몸을 앞으로 구부리고는 쥐었던 자신의크롬하츠 수제작 손을 천천히 풀더니 마치 그 입이 나 때문에 군침이라도 흘리는 듯 자신의 입을 스윽 닦았다. 그가 수다스러운 당나귀인줄이야 알았지만, 내 얼굴에다 대고 이딴 식으로까지 말을 해댈 수 크롬하츠 수제작있는 낯짝을 그가 가질 수 있다는 사실에 난 정말이지 깜짝 놀랐다. “그야, 물론이겠지만.” 우리는 벽난로에서 어깨를 펴고, 어깨 대 어깨, 발 대 발로 맞서며 두 손은 뒷집을 지고서 단 1cm(센티미터)도 꿈쩍 않고 있었다. “예, 물론이죠.”라며 내가 말했다. 감정이 북받쳐 올라 생전 처음으로 여인처럼 눈물을 흘린 그 갑판장은 유니언잭에다가 공손히 자신의 두 눈을 닦았더랬다. 내가 ‘리틀 브리튼’(웨믹의 직장이 있는 거리이름. 런던 북서쪽에 있는 거리이름임 / 당시 기준으로 해서 굳이 런던 북서쪽이라고 했을 뿐이지, 지금 2014년 런던 지도 기준으로 보면 47장 이후 나오는 모든 위치는 지금의 런던지도 한 복판 위치임)을 벗어나 그를 사귀지 못했더라면, 그래서 성(웨믹의 오두막 집 같은 집을 좋게 말해서 ‘성’)에서 그와 친밀한 관계를 누리는 특별 취급을 즐긴 적이 없었더라면, 나는 그를 의심했을지 모른다. 나는 느꼈다. 그건 그거고(-_-) 나는, 내가 왜 마차 안에 타고 있는지 내 자신에게 놀라기 시작했다. 그리고 내가 마차에 타고 있을 충분한 이유가 있는지 의심해보기 시작했다. 그리고 내가 즉시 마차에서 내려 귀가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를 생각해보기 시작했다. 그리고 어쨌든 발신인의 이름이 안 적힌 그 편지에 주의를 기울인 것에 대해 내 자신을 헐뜯기 시작했다. 서두르는 사람들이 많이 겪는 그러한 부정(아님)과 주저함의 모든 단계들을 나는 통과(경험)하기 시작했다. 허버트(23세, 주인공의 크롬하츠 수제작절친)가 일어섰다. 그가 자신의 팔로 내 팔을 팔짱꼈다. (조의 대사→) “그럼크롬하츠 수제작 매번 점점 더 건강해지고 있는 거다, 친구?” (주인공의 대사→) “그렇다니까, 사랑하는 조, 꾸준히 건강이 좋아지고 있어.” “그 반대죠.” 그가 말했다. “제가 더 고마운걸요. 엄밀히 말해 비록 저희가 사적이고 개인적인 지위에 얽혀있다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게이트 감옥(런던의 유명한 옛날감옥, 1902에 폐쇄됨. 이 소설은 1861년에 쓰인 것임)의 거미집이 우리 주변에 쳐져 있다는 말이 나올 법도 했는데 이번에 이렇게 말끔히 털어주셨잖습니까.” 이젠 온전히 나 자신만 남게 되었으므로, 나는 임차(=전세=집 빌림) 기간이 법적으로 종료되는 대로 ‘템플’(주인공의 숙소가 있는 동네이 름. 템스 강 바로 앞에 있음)에 있는 집을 빼겠다는 내 의향을 집주인에게 통보했고 계약 기간 만료시점까지는 집을 싼 값으로 임대(세를 줌)할 크롬하츠 수제작거라고 밝혔다. 에스텔라가 조금씩 미스 해비샴에게서 벗어나려 하기 시작했을 때, 우리 셋은 벽난로 가 옆에 앉아 있었고 방금 전에 설명한 것처럼 미스 해비샴은 여전히 에스텔라의 팔을 자크롬하츠 수제작신의 팔로 칭칭 감싼 후 에스텔라의 손을 자신의 손으로 움켜쥐고 있었었다. 나는 이제 어떤 이유로든 조(58세, 선량하지만 많이 어리숙한 인물)에게로 돌아갈 수 없었다. 나는 이제 어떤 이유로든 비디(26세, 주인공의 전 여친)에게로 돌아갈 수도 없었다. 사전조사로 우린 이미 그 각각의 배들의 마크를 알아놓은 상태였다. 허버트(23세, 주인공의 절친)가 확신과 완벽한 쾌활함에 차서 “오케이고 말고!”(← 원문에 없는데 그냥 삽입해봤음 🙂 제가 자주 사용하는 말이거든요)라며 아주 긍정적으로 대답했기 때문에, 우린(주인공과 허 버트) 그 문제를 낮(햇빛)이 차츰 닳아 없어질 때까지 다시 꺼내지 않 았다. 내 앞에 닫친 죽음은 끔찍했지만 그 죽음 이후 사크롬하츠 수제작람들이 나를 잘못 기억할 것을 생각하니 죽음보다 훨씬 더 끔찍했다. 그러기 전에 웨믹은 깨끗하고 하얀 천을 가지고 연로하신 아버님이 계신 방으로 들어가 아버님의 턱 아래에 천을 깔끔하게 크롬하츠 수제작달아드렸더랬다. 웨믹이 자신의 아버지를 부축해 일으켜 들였다. 그런 다음 잠잘 때 쓰는 모자를 한쪽으로 따로 씌어 아버지를 멋쟁이로 만들어드렸다. 너는 지금까지 내 지성이 알아 온 모든 우아한 공상(상상)의 구현(형 상화)이야. “진정하세요! 허버트(23세, 주인공의 절친)란 말이에요!”라며 내가 말했다. 내가 야간 등(희미한 등불)을 요구했기 때문에, 그 직원은 나가기 전에 등을 하나 가지고 왔다. 피크닉(소풍)들에서든, 야외에서 이루어진 축제들에서든, 연극들에서 든, 오페라들에서든, 콘서트들에서든, 파티들에서든, 모든 종류의 즐거 움들에서든 나는 그녀를 쫓아다녔다. 식당주인이, 물론 이 자는 나도 알던 자다, 경마를 좋아하던 자였지, 이 식당주인이 그(콤피슨)를 큰 소리로 부르더니 이렇게 말하크롬하츠 수제작더구나. 나는 이 모든 것들크롬하츠 수제작에서 내 마음이 받아들인 그 해석(끔찍함)크롬하츠 수제작이 되풀이 되어 나에게로 되던져지는 것을 보았다. 에스텔라, 내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, 넌 내 개성의 일부이자, 내 안에 있는 작은 선(착함)의 일부분이자, 내 악(나쁨)의 일부로 남을 수 밖엔 없어. 모임의 주재하던(사회를 보던) 핀치 새(런던신사)가 ‘작은 숲’(클럽이름) 전체를 향해 질서유지 권 어쩌고 하며 정숙 할 것을 요구하더니 말했다. “마찬가지니까 말씀드렸던 겁니다. 하지만 궁금합니다. 재거스 씨(변호사)가 어떻게 그녀를 길들일 수 있었죠, 웨믹?” “돕고 싶은 게 정말 많습니다.” “그러니까,”라며 내가 말했다. “어쨌든, 여기서 멈추고 그에게서 추가적인 돈을 더 받지 않는다고 해도, 난 이미 그에게 빚을 지고 있는 걸! 한편 난 지금 다른 곳에도 막대한 빚을 지고 있잖니. 나로선 도저히 값을 수도 없는 돈들을 말이야. 이젠 물려받을 유산도 없는데. 그리고 난 직업교육이란 걸 단 한 번이라도 받아 본 적이 없는걸. 난 아무 쓸모없는 애일뿐이야.” 그것에 대하여 나는 “내게 결투장을 보내려면 어디로 보내야 할지 정도는 알 것으로 생각되는데.”라며 극단적으로 말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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